PR센터

NEWS

[경향비즈](주)선테크, 신용보증기금으로부터 15억 규모 투자 유치

관리자

view : 114

구미의 산업안전솔루션 전문기업인 ㈜선테크(대표 한병삼)가 지역 창업기업으로서 신용보증기금으로부터 지난 12월 23일 직접투자금 유치에 성공하며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투자유치 금액은 15억원에 달하며 이는 업계 동종규모로는 큰 금액으로써 유망IT 기업으로서 성장하는데 발판이 될 전망이라고 업체 측은 전했다. 

㈜선테크는 산업안전 IoT제품인 KEEPUS SERIES를 개발하여 제품 생산부터 솔루션까지 모든 서비스를 직접 개발하여 제공하며, 본 제품으로 기술력을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장관 및 중소벤처기업부장관으로부터 수상을 하였으며 K-디자인 어워드에서 WINNER를 수상하였다.

또한 지난 6월 SK건설로부터 수주를 받아 현장에 시스템을 납품 및 적용하여 기술력과 빠른 대응력에 대한 인정을 받았으며, 11월 싱가폴 대기업으로부터 500만불 규모의 수주를 받아 제품 생산 및 납품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12월초 KEEPUS SERIES를 포함한 웨어러블 장비의 플랫폼 연계, 국내외 시장 발굴 등 공동 협력사업을 목적으로 ㈜포스코ICT와 양해각서(MOU) 및 비밀유지협약(NDA)를 체결하여 포스코ICT가 보유하고 있는 제조현장의 스마트화 기술과 국내지역에서 독보적인 웨어러블 회사로써의 위치와 역량을 합쳐 상호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선테크의 웨어러블 분야 매출액은 2020년 한해에 200억원의 매출 성과를 예상하고 있다. 

㈜선테크는 이번 투자를 통해 기술 인력 확보 및 시설 투자, 시장 확대를 위한 해외 마케팅 등에 사용할 계획이다. 또한, 자체 산업안전솔루션 제품(KEEPUS SERIES)의 성능을 향상하고, ICT 신기술을 접목해 활용성 높은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시설/장비를 확충, 자사 제품의 적용 분야와 유용성 등을 고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하고 산업분야에 빠르게 확산되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일본, 싱가폴 등 해외 선진시장에도 공격적인 마케팅을 위해, 해외 사용자를 고려해 제품 내 지원 언어를 다양화하고 있으며, 내년에는 MWC 바르셀로나 2020 등 글로벌 산업 전시회에도 참가한다. 


한병삼 대표는 “㈜선테크는 최근 ‘신용보증기금 프런티어기업 선정, 기술혁신형 중소기업(Inno-Biz) 인증, 경영혁신형 중소기업(Main-Biz) 인증’ 등을 통해 제품의 기술성, 안정성, 생산성을 인정받았으며, ‘인재육성형기업, 가족친화기업, 청년친화강소기업’ 등으로 기업경영에 대한 우수성을 외부기관으로부터 인정을 받았다. 이번 기관투자를 시작으로 지속적인 투자가 전망된다”면서 “앞으로도 혁신적인 IT 기술 개발을 통해 국내뿐만 아닌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갖춘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 시키는 것이 목표”라고 포부를 밝혔다.

[출처 : 경향비즈] http://biz.khan.co.kr/khan_art_view.html?artid=201912241711018&code=920509#csidxfe70486a23fb39fa13fa1c1984abb7e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